본문 바로가기
세계이슈

일본 후쿠시마 지진 강도, 동일본대지진 비교

by infomachine infomachine 2021. 2. 14.
반응형

동일본대지진 이후 10년 만입니다. 10년 전에는 9.0의 엄청난 강도였는데, 이번 일본 후쿠시마 지진강도는 그보다는 약합니다. 하지만, 7.3 규모의 강진이라 계속되는 긴장감을 늦출 수 없는 공포감과 마주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일본 후쿠시마 지진

후쿠시마현 앞바다에서 발생한 강진으로 피해가 있는 상황이고 추가 문제가 터질지 몰라 유심히 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중상 3명, 경상 70명 정도의 피해를 현재 입은 상황입니다.

- 건물 무너짐 2건

- 화재 3건

- 철도 운행 중단 : 도호쿠 신칸센 아키타와 야마가타 지역 일부 구간

- 산사태 피해 : 도로 4, 노선 6개 구간 통제

- 단수 피해 : 일부 지역

- 정전 피해 : 일부 지역

일본 후쿠시마 지진 강도는 7.3 규모이며, 2월 13일 밤 11시 7분에 발생했습니다. 그후 여진이 02시까지 20여차례 이어졌습니다. 이런 큰 규모의 지진은 여진이 더 문제인데,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강한 비가 예보된 상태라 추가 피해도 염려되는 상황입니다.

일본 후쿠시마 지진

동일본대지진 비교

사실 그때와 비교할수는 없지만 그때도 후쿠시마 지역의 피해가 컸기 때문에 공포감에 휩싸이지 않을 수 없는 상황입니다. 이번 지진은 동일본대지진보다는 약했고, 1995년의 한신 아와지 대지진, 2016년 구마모토 지진과 비슷한 규모라 할 수 있습니다.

동일본대지진은 쓰나미가 대박이었는데, 그때를 경험한 이들은 불안감을 안고 일단은 대피부터 하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동일본대지진은 세계에서 네 번째 강력한 지진으로 기록되었고, 쓰나미로 해변 도시를 덮쳐 최악의 사망자를 내었던 사고였죠. 무엇보다 방사능 누출사고가 큰 문제가 되어 아직까지도 온전히 복구되지 않은 상황입니다. 당시 실종자 2만여명, 피난 주민 33만 명 정도였다고 합니다. 그때의 악몽이 되풀이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