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19

모더나백신 예약, 어느나라? 상세 정리

by infomachine* 2021. 7. 4.
반응형

코로나백신접종에 점점 진행되고 있고, 우리나라에서 활용가능한 백신의 개수도 늘고 있습니다. 오늘은 모더나백신 예약에 대해서 살펴보려 합니다. 그리고 어느나라 제품인지도 알려드립니다.

<모더나백신 예약, 어느나라? 상세 정리>

모더나백신 예약

사실 코로나백신 접종이 시작된 이후 우리는 '부작용'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미 진행된 AZ백신, 화이자백신, 얀센백신에 대한 자료들이 꽤 나왔고, 또 나오고 있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코로나예방이라는 효과때문에 멈출 수 없는 상황입니다.

최근 사흘간 코로나19 백신 이상반응 4821건↑…사망 16명↑ ▼

 

최근 사흘간 코로나19 백신 이상반응 4821건↑…사망 16명↑

최근 사흘간 코로나19 백신 이상반응 4821건↑…사망 16명↑, 아나필락시스 9건·주요 이상반 272건 늘어

www.hankyung.com

모더나백신 어느나라?

모더나백신은 18세 이상에게 권장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AZ백신 연령제한이 올라갔지요. 50대 이상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처럼 각 코로나백신의 접종 가능 나이도 매우 중요한 하나의 부분이 되겠습니다.

모더나백신 어느나라에서 나온 제품인지 궁금해하는 분들도 많은데 미국 모더나사에서 개발된 백신입니다. 화이자와 동일하게 mRNA방식의 백신이며, 혈전 부작용이 상대적으로 낮은 편이라 선호도가 굉장이 높은 백신이라 할 수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에서 위탁생산이 이루어집니다.

모더나백신 부작용

모더나백신 효과

총 2회에 걸쳐 접종하게 되며, 부작용으로 주사 맞은 곳의 통증이나 부어오름 정도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문제로 피로감, 두통, 발열, 메스꺼움, 오한 정도의 부작용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모더나 효과는 90% 이상의 효과를 입증하고 있어, 현재 미국에서도 선호도가 가장 높은 코로나백신 중 하나입니다. 2차 접종까지 마친 경우 델타변이 바이러스에도 상당한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18~49살 국민, 어떤 백신 맞을까..화이자, 모더나 유력 ▼

 

18~49살 국민, 어떤 백신 맞을까..화이자, 모더나 유력

[파이낸셜뉴스] 정은경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장이 1일 오후 충북 청주 질병관리청에서 7월 예방접종 세부 시행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50대와 고등학교 3학년 및 교직원 등에

www.fnnews.com

모더나백신 예약

상대적으로 늦게 들어온 모더나백신의 접종률은 아직은 적은 편입니다. 하지만, 7월 말부터 진행되는 50대 코로나백신 접종은 모더나로 진행되는데, 상당수가 맞게 되니 기존의 AZ, 화이자와 어깨를 나란히 할 것 같습니다. 얀센은 조금 다르게 봐야 할 것 같고요.

또한 50세 아래 40대, 30대, 20대 백신종류도 모더나, 화이자 정도로 진행될 것으로 보이니 모더나백신 예약은 앞으로 계속 늘어날 것입니다. 저의 경우 노바백스 백신을 기다리는 상황이지만, 아직 승인이 나지 않은 상태네요.

델타 변이 백신 효과 얼마나 있나? ▼

 

델타 변이 백신 효과 관련내용 정리

세계에서 가장 빠른 코로나백신 접종률을 보였던 영국이 지금 난리났습니다. 인도발 델타 바이러스 때문인데요. 확산 속도가 빠르다 보니 우리나라도 긴장을 안 할수가 없습니다. 백신 효과는

infoai.peterjuninfo.com

노바백스 백신 효과 및 부작용 정리 ▼

 

노바백스 백신 효과, 부작용 체크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얀센백신에 이어 노바백스 백신 소식이 이제 본격적으로 들려오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나라 사람들은 이녀석을 마주하게 될텐데요. 어떤 효과가 있고, 부작용도 체크

infoai.peterjuninfo.com

50대 ~ 10대 백신접종 시기 ▼

 

50대 백신접종 시기, 10대~40대는?

많은 우려와 걱정도 있지만, 요즘은 빨리 맞고 치우자는 분위기가 더 강한 것 같습니다. 50대 백신접종 시기는 언제일까요? 10대, 20대, 30대, 40대는 또 언제 맞을 수 있을까요? 향후 코로나백신접

infoai.peterjuninf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