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귤 효능 및 보관법, 면역력 챙기기

by infomachine* 2021. 3. 3.
반응형

겨울 내내 귤이 없으면 참 심심합니다. 새콤달콤한 맛과 향이 참 좋지요. 코로나 이후 면역력에 관심이 많은데, 도움이 되기도 하고요. 비타민C가 풍부해서 귤이 많이 나올 때 실컷 먹습니다.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고 보관법도 알려드려요.

귤 효능

귤 효능

비타민C가 풍부해서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고, 가장 많이 알고 있는 감기 예방 효능도 있습니다. 피부에 참 좋은데, 피부, 점막을 강하게 해줍니다. 기미 주근깨 등의 피부트러블 때문에 고민인 분이라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알베도라고 하는 하얀색 섬유질은 장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많은 과일들이 비슷하지만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변비 예방에도 좋고, 눈 건강에도 좋습니다. 안구건조증 때문에 힘든 분이라면 겨울엔 귤을 챙겨 먹으세요. 야맹증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귤 단점 및 적정 섭취량

귤은 산 성분이 많기 때문에 너무 많이 먹고 이빨도 안 닦고 하면 치아가 상할 수 있습니다. 적정 섭취량은 하루에 2~3개 정도면 충분합니다. 하지만, 한 번 까먹기 시작하면 10개도 어렵지 않은 분들이 많지요. 뭐든 과하면 안 좋습니다. 적당히 먹는 게 중요하지요.

귤차

귤 보관법

- 귤껍질(진피)은 소화제, 감기치료제로도 쓰입니다. 말려서 차로 끓여 마시면 좋습니다.

- 곰팡이 핀 건 무조건 버리세요.

- 곰팡이 핀 귤 주변은 쉽게 오염됩니다.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두면 좋습니다.

- 무른 귤은 먼저 드세요.

- 과일/채소 전용세제로 깨끗하게 씻어준 다음 물기 제거하고 보관하면 더 오래 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 서로 닿지 않게 하면 좋습니다. 종이로 분리시키면 좋습니다.

- 서늘하고 낮은 곳에 보관하세요.

건강에 도움이 되는 과일은 참 많습니다. 그중 겨울의 대표 간식이자 과일인 귤. 과하게 많이 먹기 보다는 깔끔하게 하루에 두세개만 먹는 게 좋지요. 귤차를 준비해두고 1년 내내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