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주식정보

대한항공 유상증자 가격, 신주인수권 거래

by infomachine infomachine 2021. 2. 17.
반응형

대한항공 유상증자 소식을 듣고 계획을 세운 분들이 많습니다. 가격이나 신주인수권 거래방법, 일정 등에 대해서 모두 알려드립니다. 백신을 맞으면서 신규확진자가 줄어들고, 조금씩 안정화가 되면 다시 여행도 어느 정도는 될 것이기에 미래를 보는 분들은 많은 관심을 가집니다.

대한항공 유상증자 가격

기업 자금 조달을 위해 추가로 발행하는 걸 유상증자라고 하는데요. 대한한공의 경우 이미 결정이 되었는데, 주로 채무상환자금을 목적으로 진행하는 것입니다. 아시아나 인수와 더불어 생긴 부채를 상환해야 하는 문제인 것이죠.

사실상 우리나라 양대 산맥의 항공사였다는 걸 생각해봤을 때 독점적 지위가 생기는 건 맞는 이야기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투자에 대한 판단은 본인 몫이라는 걸 명확히 해두고 싶네요. 대한항공 유상증자 가격은 보통주식 19,100원이며, 확정예정일은 2021년 2월 26일입니다. 주가 반영으로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 유상증자 일정, 신주인수권 거래방법

일단은 기존의 주주들에게 신주인수권이 먼저 배정됩니다. 2월 16일 ~ 22일 총 5일 동안 신주인수권 거래가 가능합니다. 기존 주주라면 이 기간 동안 거래하면 되겠습니다. 1주당 0.7922000960으로 가능합니다. 100주 기준으로 79주입니다.

만약 이미 가지고 있는 대한항공 주식이 없다면 일반 공모 방식을 통해 거래를 해야 합니다. 공모주 거래와 비슷하다고 보면 되는데, 이는 3월 9일에 시작되니 일정에 맞춰서 준비하면 되겠습니다.

대한항공 신주상장일은 3월 24일입니다. 이번 유상증자에 참여할 수 있다면 개인적으로는 무조건 이득이라고 보지만, 절대로 권유하는 글이 아니므로 참고만 해주세요.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