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관세청 사칭 보이스피싱 예방 및 사례, 신고 방법

by infomachine* 2024. 2. 17.
반응형

관세청 사칭 보이스피싱 관련으로 예방 및 사례, 신고방법 등에 대해 정리해드립니다. 점점 진화해서 깜빡 속아넘어갈 수 있기 때문에 피싱 관련해서는 늘 조심해야 하고, 또 조심해야 합니다. 특히 문자를 보고 클릭해야 할 일이 있을 때는 무조건 의심부터 해야 합니다.

<관세청 사칭 보이스피싱 예방>

관세청 보이스피싱

보이스피싱은 누구나 당할 수 있습니다. 나는 절대 그럴 일 없다고 호언장담하는 분들도 당하게 되지요. 그렇기 때문에 소식을 늘 접해야 하고, 조심해야 하고, 잘 예방해야만 합니다. 한 순간의 실수로 당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관세청 보이스피싱 예방

- 발신 번호 확인 : 국제번호, 국외발신은 무조건 의심하세요. 관세청, 세관은 절대 국제번호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소재지의 지역번호로 시작합니다.

- 관세체납 안내 : 많은 관세청 보이스피싱 사례로 꼽히는 것인데, 체납사실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무조건 이런 문자는 의심해야 합니다.

- 확인해보는 방법 : 의심스러운 상황이라면 국번없이 125에 전화해서 사실 여부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이는 관세청 고객제원센터 전화번호입니다.

보이스피싱 예방
(출처. 관세청 홈페이지)

보이스피싱 신고 방법

- 경찰청 112

- 금융감독원 1332

지인 중에 교사가 있는데, 아무 생각없이 문자 확인하다가 클릭하는 바람에 당해버린 사례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를 본 이후 저는 절대로 문자에 온 건 바로 클릭하지 않습니다. 국제번호 및 모르는 번호라면 거의 바로 신고 후 삭제하는 편입니다. 아는 사람이거나 중요한 문자라고 생각된다면 별도로 확인을 먼저 해본 뒤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조심성이 평소에도 많다보니 아직은 당한 적이 없지만, 여전히 조심에 조심을 더하고 있습니다.

 

 

국제전화 00682 보이스피싱, 0068210, 00683, 00645 - peterjun's life

국제전화 00682, 006821, 00683, 00645 등등등.... 요즘 이와 관련된 보이스피싱 범죄가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혼자만 알지 말고 최대한 공유해야 합니다. 모두가 나는 아니라 생각하지만, 누군가

peterjuninfo.com

 

 

보이스피싱 사례와 피해예방을 위한 10가지 수칙

보이스피싱을 경험해 본 적이 있나요? 전 두어차례 전화가 온 적이 있습니다. 물론 IT업계에서 일하다보니 워낙 많이 듣고 기사를 봐서 속지 않았지만, 어쩌면 누군가는 속기 쉽겠다~라는 생각이

peterjun.tistory.com

 

 

부대입니다. 전화주세요. 문자, 보이스피싱 주의

자고로 가족 관련된 사기가 가장 위험한 것 같습니다. 예전에 동생을 잡아갔다는 전화를 받고, 그 냉정하시던 아버지가 이성을 잃은 걸 목격한 적이 있었네요. 다행히도 낚이지 않고 넘어갈 수

neminf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