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빌리는 방법 여러가지 살펴보려 합니다. 급전이 필요할 때가 가장 급하고 문제가 되곤 합니다. 그 와중에 일수돈 써도 될지에 대해서도 함께 이야기해봅니다.
돈빌리는 것에 대한 개념
돈 빌리는 건 나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큰 돈을 벌기 어렵습니다. 융통성도 없는 편이고요. '돈'이라는 건 하나의 순단일 뿐이지 그 자체가 근본이 될 수는 없습니다. 즉, 잘 활용하는 사람들에게는 계속해서 불어나는 재산이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돈을 빌리는 것에 대해 내가 필요한 부분과 얼마까지 금리를 줄 수 있는지? 내가 갚을 능력은 있는지 정확히 파악하고 진행한다면 전혀 문제될 게 없습니다. 사업 하는 사람들은 이자 20%에 빌려도 30%의 수익을 낼 수 있다고 계산기 두드려서 결과 나오면 과감하게 진행하기도 하거든요.
일수돈 써도 될까?
일수는 돈을 빌리고 매일 분할해서 이자와 함께 갚아나가는 걸 의미합니다. 급전을 땡겨 쓸 때 유용하고, 매일 조금씩 갚는 형태라 일반 사업장에서 많이 사용합니다. 그래서 음식점 등에 매번 일수 찌라시를 돌리는 사람들이 있는 것이지요. 포스트잇, 메모장 같은 것에 광고를 넣어서 말이죠.
일수는 금리가 비싼 편이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쓰지 않는 것이 좋지만, 급할때 가릴 것 없는 처지라면 어쩔 수 없이 손대게 됩니다. 단, 매일 갚아나갈 능력이 있어야만 되는 것입니다. 그게 안된다면 아무리 급해도 절대 쓰지 마세요.
돈빌리는 방법
주변 사람들 활용하기
부모님께 손을 벌리거나, 다른 가족에게 돈을 빌릴 수 있겠습니다. 친구, 지인들에게서도 빌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반드시 약속된 날짜에 갚고, 소정의 이자를 지불하시기 바랍니다. 액수가 크다면 차용증도 함께 쓰는 걸 추천합니다. 돈 문제만큼은 확실해야 하고, 가까울수록 명확해야 합니다.
비상금대출 / 소액대출
급전이 필요하고 큰돈이 아니라 소액이 필요하다면 비상금대출을 활용해보세요. 카카오뱅크 50만원, 토스 20~30만원, 우리은행 5만원 등등 각 금융기관에서 이런 비상금대출 상품을 다 내놓고 있습니다. 가장 유명했던 것이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이지요.
소액대출을 위한 상품 역시 여기저기 많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SC제일토스 소액대출, OK저축은행 마이너스OK론, SBI저축은행 스피드론 등을 활용합니다.
소액이라도 버는 방법
간단한 알바를 통해 빠르게 소액이라도 벌 수 있는 것도 좋습니다. 일부는 빌리고 일부는 알바를 해서 충당하는 것이죠. 건설현장 일용직 노가다, 배민커넥트 같은 배달알바, 택배 상하차 같은 매일 가능한 알바, 기간이 어느 정도 있다면 공장 단기알바도 좋습니다.
단, 휴대폰깡이라거나 그런 건 가급적으로 하지 않는 걸 추천합니다. 당장 소액결제 등으로 깡을 하게 되면 돈은 만들 수 있지만, 이런 거 쓰는 분들 보면 결국 나락으로 가더군요. 가급적이면 하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