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에서는 이미 코로나 변이가 나왔고, 많은 사람이 죽어나간지 꽤 되었습니다. 이제 니파 바이러스 소식입니다. 역시 인도에서 확산되고 있는 이녀석은 심각한 치사율을 가지고 있기에 이게 퍼지는 순간 심각한 상황이 생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니파 바이러스, 심각한 치사율>
현재 니파 바이러스는 인도의 서남부 케랄라주에서 확산 증세가 포착되고 있습니다. 고열, 뇌염 증상을 보였던 12세 소년히 입원 후 사망했습니다. 확인해보니 니파 감염자였습니다. 당연히 인도는 비상인 상황입니다.
▼ 코로나보다 무섭다는' 니파', 전세계 대유행 가능성 있나 ▼
니파 바이러스 치사율?
니파 바이러스는 현재의 코로나 바이러스의 변종이 아닙니다. 말레이시아에서 유행했었고, 100여 명의 사망자를 낸 뇌염의 원인입니다. 1998년부터 시작되었다고 보고 있습니다. 심하게 두통이 오거나, 발열 문제가 있습니다.
현재 사망한 소년과 188명 접촉했던 이들에 대해 격리 및 조사하고 있습니다. 해당 지역은 봉쇄조치를 한 상황이고요. 가족 30여명을 포함하여 친구, 의료진 등 251명이 격리된 상태입니다.
니파 바이러스 감염 원인
니파 감염 원인으로 꼽고 있는 건 박쥐의 침, 배설물에 오염된 음식, 과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니파로 사망한 소년은 람부탄(열대 과일)을 먹다가 감염되었을 가능성이 있다고 하네요. (아직은 추측)
현재 세계보건기구에서는 우려 바이러스로 지정한 상황입니다. 치명률이 상당히 높지만, 전파력은 상대적으로 낮다고 합니다.
코로나 이후 이런 바이러스 문제는 전 세계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퍼지면 끝이라는 인식이 많이 강해졌기 때문에 당연한 관심이라고 보여지네요. 니파 바이러스는 지금 상황에서 종료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